Skip to main content
가을철, 윌라멧 밸리 빈야드에 줄지어 늘어선 포도나무
1 / 1
  • 주별:
    오리건주

오리건 주 최고의 와인 산지, 윌라멧 밸리는 풍요로운 자연 환경 덕분에 특별한 식도락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리건 와인 컨트리 여행 시 놓치지 말아야 할 명소를 소개합니다.

1. 와인 양조장에서 식사

울창한 포도밭 한가운데에 앉아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현지에서 재배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이 나오고 거기에 이 포도밭의 포도로 담근 와인을 곁들입니다. 유진의 킹 이스테이트(King Estate)와 터너의 윌라멧 밸리 빈야즈(Willamette Valley Vineyards)에서는 이러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와이너리에 있는 풀서비스 레스토랑에서는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메뉴는 물론 요리와 잘 어울리는 와인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윌슨빌의 테라 비나 와인스에서 즐기는 식사

윌슨빌의 테라 비나 와인스에서 즐기는 식사
더 보기

2. 최고의 와인 리스트 탐방

오리건 와인 공제 조합(Oregon Wine Board)과 오리건 와인 프레스(Oregon Wine Press)지에서는 오리건의 우수 와인 셀러 형성에 기여한 셰프 및 소믈리에 명단을 작성해 해마다 오리건 와인 에이 리스트 어워드(Oregon Wine A-List Award)를 발표합니다. 이 명단은 다양한 오리건 와인 및 전문가를 소개하고 있어 와인 선택에 도움이 됩니다.

식사와 함께 곁들일 오리건 와인으로 가득한 조엘 팔머 하우스(Joel Palmer House) 등 오리건 와인 에이 리스트 어워드 수상자를 찾아가 보세요.

식사와 함께 곁들일 오리건 와인으로 가득한 조엘 팔머 하우스(Joel Palmer House) 등 오리건 와인 에이 리스트 어워드 수상자를 찾아가 보세요.
더 보기

3. 먹거리 채집 체험

추위가 심하지 않은 겨울이라면 가이드를 고용해 송로버섯 채집에 동참해 보세요. 이곳의 토착 야생 버섯이 들어간 현지 요리를 맛보거나 오리건 트러플 페스티벌(Oregon Truffle Festival)에 참여해도 좋습니다. 1월 말에 개최되는 이 축제에서는 요리 수업, 송로버섯 시식, 요리와 어울리는 와인 소개, 채집 활동, 만찬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오리건 트러플 페스티벌의 메인 요리

오리건 트러플 페스티벌의 메인 요리
더 보기

4. 자전거로 돌아보는 포도밭 풍경

오리건 와인 컨트리(Oregon Wine Country)에는 아름다운 풍경과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자전거 길이 있습니다. 미국 최초로 경관 자전거도로로 공식 지정된 윌라멧 밸리 시닉 바이크웨이(Willamette Valley Scenic Bikeway)에서 자전거를 타고 윌라멧강(Willamette River)강을 따라 이동하며 농가, 헤이즐넛 과수원, 홉 밭과 포도밭을 구경해 보세요. 도시락을 싸서 하루 종일 자전거를 즐기거나 며칠을 들여 총 193km에 이르는 경로를 정복해도 뜻 깊은 여행이 될 것입니다.

윌라멧 밸리 시닉 바이크웨이에서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는 앙키니 빈야드

윌라멧 밸리 시닉 바이크웨이에서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는 앙키니 빈야드
더 보기

5. 계절마다 색다른 와인 컨트리

오리건 주 와인 컨트리는 계절마다 색다른 식도락 여행을 선사합니다. 봄에는 파머스 마켓과 오리건 주 와인의 달(Oregon Wine Month, 5월) 행사가 열립니다. 여름이 되면 오리건 수제 맥주의 달(Oregon Craft Beer Month, 7월)과 국제 피노 누아 기념 행사(International Pinot Noir Celebration)가 열려 야외 식사와 콘서트가 내내 이어집니다. 가을에는 추수 파티와 오리건 와인 컨트리 땡스기빙(Oregon Wine Country Thanksgiving, 11월)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은 하이킹과 트러플 채집의 적기입니다.

파머스 마켓에서 판매하는 갓 딴 신선한 베리

파머스 마켓에서 판매하는 갓 딴 신선한 베리
더 보기
버넌 윌리엄스

6. 농장에서 함께 하는 만찬

지역 농장의 고요한 풍경 속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겨보세요. 세일럼스 체리 컨트리 오차드(Salem 's Cherry Country Orchard)의 초콜릿 묻힌 체리, 코발리스 외곽의 게더링 투게더 팜(Gathering Together Farm)에서 즐기는 식사, 올버니의 아름다운 미드웨이 팜스(Midway Farms) 산책, 필드 앤 바인 이벤츠(Field & Vine Events)에서 주최하는 농장 식사 등 다양한 즐거움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7. 와인 외의 주류

현지 식재료로 생산되는 맥주, 사과주, 벌꿀 술, 증류주도 놓치지 마세요. 와일드크래프트 사이더 웍스(WildCraft Cider Works)에 들러 오리건 주에서 재배한 사과로 만든 다양한 사과주를 맛보고 여러 수제 맥주 양조장으로 이어지는 유진 에일 트레일(Eugene Ale Trail)도 둘러보세요.

유진 에일 트레일에서 즐기는 수제 맥주

유진 에일 트레일에서 즐기는 수제 맥주
더 보기
트레블 레인 컨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