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푸에르토리코 하유야의 토로 네그로 주유림에서 즐기는 하이킹
1 / 1
  • 주별:
    푸에르토리코

다채로운 문화와 열대 기후로 유명한 미국령 푸에르토리코는 아웃도어 애호가들에게 천국과 같은 곳입니다.

멋진 열대우림을 탐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안개 낀 산봉우리, 신비로운 동굴, 한적한 해변을 발견하고 놀라움을 느껴보세요. 섬의 아름다운 자연과 경이로운 다양성을 자랑하는 멋진 하이킹 코스 7곳을 따라 여유롭게 거닐어보세요.

엘 윤케 국유림

타이노(Taíno) 원주민이 유카후(Yúcahu) 신의 왕좌라고 믿는 엘 윤케 국유림(El Yunque National Forest)은 미국 국유림 체계에서 유일한 열대우림입니다. 수도 산후안에서 일 년 내내 열대 기후를 자랑하는 숲, 아름다운 폭포, 다채로운 동식물을 감상하며 당일 여행을 즐겨보세요. 이름처럼 구름이 자욱한 운무림을 가로지르는, 브리턴 타워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마운트 브리턴 타워 트레일(Mount Britton Tower Trail)과 고도 1,000m 위 서늘하고 안개 낀 산봉우리로 이어지는 엘 윤케 트레일(El Yunque Trail)이 인기 있는 두 트레일입니다.

엘 윤케 국유림의 열대우림 사이로 즐기는 하이킹

엘 윤케 국유림의 열대우림 사이로 즐기는 하이킹
더 보기

구아니카 주유림

푸에르토리코의 남서부 해안에 위치한 구아니카 주유림(Guánica State Forest)은 세계에서 가장 광활하게 펼쳐진 건조한 열대삼림으로,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생태계 보존 지역입니다. 메세타 트레일(Meseta Trail)을 비롯한 12개의 트레일은 이국적인 새들로 넘쳐나며, 바다가 보이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푸에르트 카프론(Fuerte Caprón)으로 이어지는 보다 난이도 높은 트레일에서 하이킹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5km에 달하는 이 하이킹 코스는 구아니카만(Bay of Guánica)이 내려다 보이는 돌로 만든 요새로 이어집니다.

구아니카 주유림의 건조한 열대삼림 사이로 하이킹을 즐기는 도중에 감상하는 아름다운 풍경

구아니카 주유림의 건조한 열대삼림 사이로 하이킹을 즐기는 도중에 감상하는 아름다운 풍경
더 보기
추가 정보

쿠에바 벤타나

Instagram에 올릴 만한 멋진 사진을 촬영하고 싶다면 섬의 북부 지역에 있는 아레시보(Arecibo)로 이동하여 쿠에바 벤타나(Cueva Ventana, ‘창문 동굴’이라는 뜻)로 하이킹을 떠나보세요. 투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이드에게 고대 석회암 동굴을 탐험하는 데 필요한 손전등을 요청하세요. 하이킹이 끝날 때쯤에는 아래쪽에 자리한 울창한 녹색 계곡이 자아내는 놀라운 풍경을 감상하게 됩니다. 직접 보기 전에는 믿기 어려운 풍경입니다.

창문 동굴과 같은 쿠에바 벤타나에서 잠시 멈추어 감상하는 전망

창문 동굴과 같은 쿠에바 벤타나에서 잠시 멈추어 감상하는 전망
더 보기
추가 정보

과하타카 삼림

9.6㎢ 규모의 과하타카 삼림(Guajataca Forest)은 섬에 위치한 작은 규모의 숲들 중 하나일 뿐이지만 북서부 지역의 울창한 열대우림을 통과하는 수십 개의 트레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트레일 중 하나는 들쭉날쭉한 종유석과 석순이 있는 석회암 동굴인 쿠에바 델 비엔토(Cueva del Viento, ‘바람 동굴’이라는 뜻)로 이어집니다. 강한 불빛이 나오는 전조등이나 손전등을 써서 아름답고 신비로운 동굴에 서식하는 동식물의 모습을 포착해보세요.

추가 정보

트레스 피카초스

구어체로 번역하면 ‘3개의 봉우리’라는 뜻의 트레스 피카초스(Tres Picachos)는 푸에르토리코의 산악 지역인 센트럴 지역에 있습니다. 비교적 덜 알려진 이 트레일은 중급 이상의 하이킹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고난이도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을 해보고 로프를 사용하여 섬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중 하나에 올라보세요. 고도 1,200m 이상의 이 봉우리는 여행객에게 정상에서 펼쳐지는 360도 전망을 선사합니다.

추가 정보

카보 로호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과 솔트 플랫

푸에르토리코의 소금 광산에 대한 역사를 살펴보고 서부 지역에서 해변을 따라 환상적인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평지 하이킹과 바이킹 트레일 뿐만 아니라 맹그로브, 해초 지대, 다양한 종의 어류 및 조류를 비롯하여 풍부한 동식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드넓게 펼쳐진 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로스 모리요스 라이트하우스(Los Morrillos Lighthouse)로 향하는 트레일을 거닐어보세요.

카보 로호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의 해안가 절벽에 자리한 로스 모리요스 라이트하우스

카보 로호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의 해안가 절벽에 자리한 로스 모리요스 라이트하우스
더 보기

카요 드 티에라

덜 붐비는 명소를 찾고 있다면 푸에르토리코의 동부 해안에서 11km 떨어진 섬인 비에케스섬(Vieques)으로 독특한 모험을 떠나보세요. 모래가 많은 얇은 지협을 따라 걸어 한적한 카요 드 티에라(Cayo de Tierra)로 향하다 보면 청정한 라군이 보이는 고요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열대어를 구경하고, 스노클링을 즐기고, 하늘과 해안가를 바라보며 새들을 관찰해 보세요.

추가 정보

찾아오는 방법

전 세계 어디에서나 루이스 무뇨스 마린 국제공항(SJU)을 통해 산후안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버스, 택시 또는 렌터카 등의 육상교통을 이용해보세요. 트렌 우르바노(Tren Urbano, 전기 열차), 수상 페리, 외부 섬으로 가는 비행편, 민간 셔틀인퍼블리코스(Públicos) 등 기타 교통 옵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