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올망졸망한 나무와 로키산맥의 풍경이 보이는 콜로라도주 덴버 다운타운의 스카이라인
1 / 1
  • 주별:
    콜로라도주

미국의 서부로 가는 관문인 이 지역에서 넘치는 액션과 모험을 즐겨보세요.

민족적인 분위기가 서린 서부식 레스토랑과, 현지의 풍미와 전 세계적 영감이 어우러져 맛과 멋을 모두 자랑하는 와이너리와 양조장 등 덴버에는 맛집 탐방을 위한 멋진 장소가 많습니다. 인기 브랜드 제품부터 소박한 물건까지 다양한 쇼핑 옵션, 프로 스포츠 팀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 도시 곳곳의 음악 공연장과 미술관 등 덴버의 다채로운 매력을 체험해보세요. 기억에 오래 남을 덴버의 10가지 체험을 소개합니다.

걸어서 도심 둘러보기

자동차 대신 도보와 대중교통으로 다운타운 덴버의 편리한 관광 명소를 돌아보세요. 덴버 국제공항(DEN)에서 기차를 타면 1세기의 역사를 지닌 랜드마크 덴버 유니온 스테이션(Denver Union Station)에 도착합니다. 이곳에 즐비한 현지 상점, 레스토랑, 바를 둘러보세요. 16번가 몰(16th Street Mall)은 몰라이드(MallRide)라는 무료 셔틀을 운행합니다. 몰라이드를 타고 서부 스타일 의류를 판매하는 록마운트 랜치 웨어(Rockmount Ranch Wear)와, 극장과 레스토랑이 있는 덴버 파빌리온(Denver Pavilions) 등 멋진 상점에 방문해보세요.

일몰 무렵 16번가 몰을 산책하기

일몰 무렵 16번가 몰을 산책하기
더 보기
Rebecca Todd

덴버의 맛과 풍미

덴버는 연중 300일 동안이나 화창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도심과 그 주변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의 파티오에서 햇볕을 만끽하며 야외 식사를 즐겨보세요. 라리머 스퀘어(Larimer Square)에는 여러 레스토랑이 있으며, 특히 지중해식 요리로 제임스 비어드(James Beard) 상을 수상한 리오하(Rioja)가 유명합니다. 아반티 F&B(Avanti F&B)에는 각자 다른 컨셉의 레스토랑 7곳이 있습니다. 개조한 컨테이너 건물에 들어선 이 레스토랑들은 식당, 2곳의 바, 도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등 안락하고 매력적인 공동 공간을 함께 사용합니다.

로하이(로어 하이랜드) 구역의 인기 높은 리틀 맨 아이스크림 외부 좌석

로하이(로어 하이랜드) 구역의 인기 높은 리틀 맨 아이스크림 외부 좌석
더 보기

놀라운 공연장에서 음악 감상하기

레드 록스 공원과 야외 원형극장(Red Rocks Park & Amphitheatre)처럼 멋지고 상징적인 공연장에서 열리는 콘서트는 오래 기억에 남습니다. 고대의 암석과 놀라운 일몰 풍경이 어우러진 이 공연장에서는 비틀즈, U2 등 전설적인 뮤지션이 공연했습니다. 도심에서 약 30분 거리에 있는 이 공원에는 한낮의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트레일도 있습니다. 한때 사창가였지만 현재는 바로 변신한 오필라아스 일렉트릭 솝박스(Ophelia’s Electric Soapbox)에서는 라이브 음악 공연과 다양한 미국 음식을 동시에 즐겨보세요. 블루버드 극장(Bluebird Theater)는 역사가 오래 되었지만 아직도 훌륭한 쇼를 선명하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합니다.

놀라운 레드 록스 공원과 야외 원형극장의 관객들

놀라운 레드 록스 공원과 야외 원형극장의 관객들
더 보기
Colorado Josh

다채로운 동네 탐방하기

다채로운 맛과 색채를 자랑하는 도시에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동네가 있습니다. 리버 노스 예술지구(River North Art District, RiNo라고도 함)의 곳곳에 있는 거리 예술과 수제 주류, 트렌디한 바, 맛집, 독특한 식당에 들러보세요. 하이랜즈(The Highlands)에는 빅토리아 시대에 지어진 건물, 공원, 인디 상점이 있습니다. 과거 영안실로 사용되었던 곳을 개조한 링거(Linger)에서 루프탑 라운지와 전 세계 음식을 즐겨보세요.

리노 예술지구의 창의적인 벽화

리노 예술지구의 창의적인 벽화
더 보기
Nick+Marissa Napoletano/RiNo Art District

예술로부터 영감을 얻다

인상적인 예술을 빼놓고는 덴버를 논할 수 없습니다.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인 덴버 미술관(Denver Art Museum)은 옛 서부와 아메리카 원주민의 컬렉션을 자랑합니다. 커크랜드 순수 미술 및 장식 미술관(Kirkland Museum of Fine & Decorative Art)에는 국제미술관, 지역미술관, 그리고 덴버의 아이콘 밴스 커크랜드(Vance Kirkland)의 작품 전시장까지 세 종류의 컬렉션이 있습니다. 각 컬렉션은 동일한 갤러리에 마련되어 순수 미술품과 장식품을 전시하는 ‘살롱 스타일’의 전시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히스토리 콜로라도 센터(History Colorado Center)에서는 인터렉티브 예술 전시물을 통해 역사에 대해 공부해보세요.

눈길을 사로잡는 덴버 미술관의 현대 건축물

눈길을 사로잡는 덴버 미술관의 현대 건축물
더 보기
추가 정보

수제 맥주와 증류주 시음

덴버는 수제 주류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파라다이스와 같은 곳입니다. 대도시 지역의 덴버 비어 트레일(Denver Beer Trail)에 있는 150곳 이상의 양조장을 도보로 둘러보세요. 반려견 친화적인 레이시오 비어웍스(Ratio Beerworks)에서 소규모로 양조된 스페셜티 맥주를 시음해보고 강아지와 함께 놀아보세요. 덴버 비어 컴퍼니(Denver Beer Co.)는 집에서 직접 양조를 시작했던 곳으로, DIY 분위기에 흠뻑 빠져볼 수 있습니다. 스트라나한 콜로라도 위스키(Stranahan’s Colorado Whiskey)에서 투어를 예약하고 맛 좋은 위스키를 시음해보세요.

덴버 비어 컴퍼니의 파티오에서 멋진 날을 보내는 사람들

덴버 비어 컴퍼니의 파티오에서 멋진 날을 보내는 사람들
더 보기
Evan Semon

프로 팀들의 스포츠 경기 관람하기

덴버는 프로 스포츠팀이 있는 대도시입니다. 경기에 맞춰 여행을 계획하거나, 도보로 돌아볼 수 있는 도심에서 최신 경기장을 방문해보세요. 덴버의 유명한 팀으로는 NFL의 덴버 브롱코스(Denver Broncos), 야구 메이저리그의 콜로라도 로키스(Colorado Rockies), NBA의 덴버 너게츠(Denver Nuggets), 미국 전국 하키 리그의 콜로라도 애벌랜치(Colorado Avalanche), 축구 메이저리그의 콜로라도 래피즈(Colorado Rapids)가 있습니다. 라크로스 메이저리그의 덴버 아웃로스(Denver Outlaws), 미국 전국 라크로스 리그의 콜로라도 매머드(Colorado Mammoth), 럭비 메이저리그의 콜로라도 랩터스(Colorado Raptors) 등 떠오르는 스포츠팀들의 불꽃 튀는 경기도 놓치지 마세요.

메이저리그 야구팀 콜로라도 로키스의 홈구장인 쿠어스 필드에 내려앉은 일몰

메이저리그 야구팀 콜로라도 로키스의 홈구장인 쿠어스 필드에 내려앉은 일몰
더 보기
Colorado Rockies
추가 정보

하루 종일 쇼핑 즐기기

프리미어 쇼핑 관광지인 덴버에는 다양한 몰과 인기 브랜드 상점, 그리고 수많은 현지 가게가 있습니다. 체리 크리크 쇼핑센터(Cherry Creek Shopping Center)는 유명한 소매점과 덴버 특산품 상점 등 160곳이 넘는 상점을 자랑합니다. 체리 크리크 노스(Cherry Creek North)에서는 실내와 실외를 도보로 오가며 이벤트, 먹거리, 아트 갤러리 등이 있는 부티크와 상점을 방문해보세요. 덴버 프리미엄 아울렛(Denver Premium Outlets)은 덴버의 프리미어 아울렛 쇼핑 명소로, 도심에서 단 20여 분 거리에 있습니다.

체리 크리크 쇼핑센터의 입구

체리 크리크 쇼핑센터의 입구
더 보기
From the Hip Photo
추가 정보

덴버의 자연 속으로

덴버에서는 도시를 떠나지 않고도 자연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덴버 동물원(Denver Zoo)에는 4천 마리가 넘는 동물이 있으며 호랑이, 바다사자 등의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치즈맨 파크(Cheesman Park) 인근에서는 덴버 식물원(Denver Botanic Gardens) 안에 있는 50개의 정원과 체험형 사이언스 피라미드(Science Pyramid)를 만나보세요. 블랙홀과 공룡에 관한 전시물, 그리고 IMAX 극장으로 유명한 덴버 자연과학 박물관(Denver Museum of Nature & Science)에서 자연에 대해 깊이 탐구해보세요.

덴버 식물원에서 다채로운 식물과 조각상 구경하기

덴버 식물원에서 다채로운 식물과 조각상 구경하기
더 보기

로키산맥으로 떠나는 여행

로키 마운틴 국립공원(Rocky Mountain National Park)은 덴버의 필수 관광지입니다. 덴버의 북서쪽에 차로 90분 거리에 있는 로키 마운틴 국립공원은 완전히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곳에서 놀라운 야생 동식물과 눈 덮인 산봉우리를 배경으로 자전거, 암벽 등반, 낚시, 하이킹, 캠핑을 즐겨보세요. 자연의 보물과 같은 이 국립공원을 방문하는 도중 엘크, 흑곰, 빅혼 양, 무스, 퓨마, 코요테 등 동물 친구와 마주칠지도 모릅니다.

로키 마운틴 국립공원의 멋진 풍경

로키 마운틴 국립공원의 멋진 풍경
더 보기

찾아오는 방법

덴버 국제공항(DEN)에 도착한 후 덴버 공항열차(Denver Airport Rail)를 타고 중심지인 덴버 유니온 스테이션으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