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센드 테네시주
- 주요 공항:
- 맥기 타이슨/녹스빌(TYS)
- 주별:
- 테네시주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주변의 마을 탐방
미국 동부의 지리학적 중심부 근처에 위치한 블런트 카운티는 800km 반경 이내에 미국 인구의 절반 정도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동쪽으로는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 서쪽으로는 테네시 계곡 개발청(Tennessee Valley Authority)에서 조성한 일련의 호수와 맞닿아 있으며, 남쪽 경계를 따라 리틀테네시 강(Little Tennessee River)이 흐릅니다.
카운티는 여러 주요 고속도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129번, 411번, 321번 미국 고속도로, 40번, 33번, 95번 주도, 73번 주립 고속도로가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으로 바로 이어집니다.
매년 약 천만 명이 찾는 것으로 추정되는 스모키 산맥(Smoky Mountains)은 방문객이 가장 많은 국립공원 중 하나입니다.
타운센드
과거에 투카리치 코브(Tuckaleechee Cove)로 불렸던 타운센드는 펜실베이니아에서 이주한 W. B. 타운센드(W. B. Townsend)가 이 지역에 제재소를 건설하면서 바뀌었습니다. 국립공원 입구에 위치한 이 도시는 '스모키의 평화로운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운센드에는 십여 개의 호텔과 모텔, 여러 개의 B&B, 캠프장 그리고 오두막 및 별장을 제공하는 업체 등이 자리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휴양 활동이 가능한데, 국립공원에서 하이킹 트레일, 자전거길을 이용하거나 타운센드 "Y"로 알려진 리틀 강(Little River)의 인기 구역에서 수영과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메리빌
메리빌은 윌리엄 블런트의 아내인 메리 그레인저 블런트(Mary Grainger Blount)의 이름을 따 지었습니다. 도시는 1790년에 세워졌지만, 1785년부터 주로 버지니아 출신의 이주민들이 정착해 살기 시작했습니다.
도시 곳곳에 공원이 있으며, 자전거 타기와 운동에 좋은 약 13km에 달하는 트레일이 시내 전체에 조성되어 있어서 알코아의 스프링브룩 파크(Springbrook Park)와 메리빌의 샌디 스프링 파크(Sandy Spring Park)를 연결합니다.
알코아
1919년 설립된 알코아는 과거에 노스 메리빌(North Maryville)로 불렸으나 후에 알루미늄 컴퍼니 오브 아메리카(Aluminum Company of America)의 이름을 따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녹스빌 메트로폴리탄 공항인 맥기 타이슨 공항(McGhee Tyson Airport)이 알코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공항은 메리빌, 타운센드와 녹스빌에서 찾아오기 편리합니다.
루이빌
테네시 강에 위치한 루이빌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휴양 도시입니다. 1959년 테네시 계곡 개발청(TVA)에서 루이빌 포인트 공원(Louisville Point Park)을 블런트 카운티에서 휴양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했습니다.
제임스 길레스피 사택(James Gillespie House)은 국가 사적지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1800~1824년 사이에 건축된 사택은 연방 건축 양식과 공학 기술로 유명합니다.
프렌즈빌
프렌즈빌은 포트라우던 댐(Fort Loudon Dam) 인근에 있습니다. 포트라우던 댐의 배수 지역은 야외 휴양 활동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프렌즈빌에는 미스터 스테이션 스토어(Mister Station Store)와 피플스 뱅크 오브 프렌즈빌(People’s Bank of Friendsville)이 있습니다. 두 곳 모두 국가 사적지로 등록되어 있으며, 건축학적으로 중요한 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타운센드 시는 '애팔래치아 코브(Appalachian Cove)'라 불리는 고립된 계곡 중 하나인 투카리치 코브(Tuckaleechee Cove)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