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66번 국도에서의 아메리카나

66번 국도는 스프링필드의 심장부를 가로지릅니다. 스프링필드 방문자 센터에 들러 익스플로러 패스포트(Explorer Passport)를 받고 어머니의 길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비즈니스 소유주를 소개하는 66번 국도 리빙 레전드 오브 스프링필드(Route 66 Living Legends of Springfield)를 찾아보세요. 코지 도그 드라이브 인(Cozy Dog Drive In)에서는 1949년부터 왈드미어 가족이 스틱에 끼워 클래식 코지 도그(Cozy Dog)를 판매하며, 미국 최초의 드라이브스루 레스토랑인 메이드라이트(Maid-Rite)에서는 샘과 직원들이 유명한 메이드라이트 샌드위치와 수제 루트 비어를 제공합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전설적인 비즈니스 소유주들도 있습니다. 론(Ron)이 운영하는 루트 66 모터헤즈 바, 그릴 앤 뮤지엄(Route 66 Motorheads Bar, Grill & Museum)은 스프링필드에서 가장 인기있는 식당 중 한 곳이며, 지나(Gina)와 스테이시(Stacy)가 운영하는 루트 히스토리(Route History)에서는 66번 국도의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역사를 공유합니다. 루트 66 드라이브인(Route 66 Drive-In), 풀젠지스 피자 앤 파스타(Fulgenzi’s Pizza and Pasta), 위블스 바 앤 그릴(Weeble’s Bar & Grill), 커브 인(Curve Inn)에서 자신의 이야기와 66번 국도에 대한 애정을 공유하고 싶어하는 더 많은 레전드 소유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번(Auburn) 근처에 위치한 2km 길이의 66번 국도 수제 벽돌길에서 셀카를 찍는 것도 잊지 마세요. 1931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지닌 이곳은 국가사적지로 지정되었습니다.

 

링컨 대통령의 유산

에이브러햄 링컨은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대통령 중 한 명입니다. 스프링필드에서 대통령이 되기 전 남편, 아버지, 남자로서의 링컨의 이야기를 살펴보세요. 링컨에 관련된 역사적인 장소와 명소 12곳을 살펴보는 또 다른 익스플로러 패스포트 경험인 에이브스 햇 헌트(Abe’s Hat Hunt)를 즐겨보세요. 링컨 대통령의 생애를 소년 시절, 대통령 재임 기간, 암살에 이르기까지 연대기별로 설명하는 흥미로운 전시회와 특수 효과 극장이 있는 링컨 대통령 박물관(Lincoln Presidential Museum)을 둘러보세요.

다음으로는 링컨 대통령이 스프링필드 이전에 살았던 1830년대 초원 오두막 마을을 재현한 링컨스 뉴 세일럼 주립 역사 유적지(Lincoln’s New Salem State Historic Site)와 대통령 소유의 유일한 집이었던 링컨 자택 국립사적지(Lincoln Home National Historic Site)도 방문해보세요. 계속해서 링컨 대통령이 법정에서 소송을 심리하고, 국회의원으로서 업무를 수행하고, 유명한 분단의 집(House Divided) 연설을 했던 옛 주 의사당(Old State Capitol)을 구경해보세요. 그런 다음 링컨 대통령이 워싱턴 D.C.로 떠나기 전 고별 연설을 했던 링컨 데포(Lincoln Depot)에 들러보세요. 링컨 대통령과 그의 아내, 세 명의 자녀들이 잠든 링컨 묘역(Lincoln Tomb)에 방문하여 잠시 생각에 잠기는 것으로 여정을 마무리해보세요.

 

정교한 건축물과 박물관

스프링필드에는 인상적인 구조물과 박물관이 아주 많습니다. 여섯 번째 주 정부 의사당인 일리노이주 의사당(Illinois State Capitol)은 르네상스 부흥(Renaissance Revival)과 제2제정(Second Empire) 양식으로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유리 돔이 있는 이 건물은 스프링필드에서 가장 높습니다. 워싱턴 D.C.에 있는 미국 국회의사당(U.S. Capitol)보다도 더 높습니다. 의사당 복합지구(Capitol Complex)에 머무르는 동안 일리노이주 박물관(Illinois State Museum)에서 5억년에 달하는 일리노이주의 자연사를 탐방해보세요. 주의 땅, 사람들, 예술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는 전시품이 3개층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가 설계한 대이너-토마스의 집(Dana-Thomas House)에서는 라이트의 초기 프레리 양식(Prairie Style) 건축물 내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원래 있던 가구들로 거의 완전한 모습을 갖춘 이곳에는 라이트 특유의 아트 글래스, 가구, 기구가 가득합니다. 주거 면적이 1,114m²에 달하며 방이 35개 있는 대이너-토마스의 집은 건축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이탈리아 양식의 저택이자 스프링필드에서 가장 오래된 집 중 하나인 에드워즈 플레이스(Edwards Place)는 링컨 대통령 시대에 사교 활동의 중심지였습니다. 2015년에 새롭게 복원된 에드워즈 플레이스는 매리 토드 링컨(Mary Todd Lincoln)의 언니와 그녀의 남편인 엘리자베스와 벤자민 에드워즈(Elizabeth, Benjamin Edwards)가 소유했으며, 젊은 시절에 에이브러햄 링컨이 매리 토드에게 구애했던 ‘구혼 소파’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다시스 핀트 레스토랑에서 선보이는 스프링필드의 ‘홀스슈’ 샌드위치
더 보기

스프링필드 명물 ‘홀스슈’ 샌드위치는 1928년 개발되었는데, 텍사스 토스트빵 위에 고기와 야채, 감자튀김을 얹고 맛있는 치즈 소스까지 듬뿍 끼얹은 고칼로리 오픈 샌드위치입니다.

66번 국도의 코지 도그 드라이브 인
더 보기

스프링필드를 관통하는 66번 국도변에서 막대기에 꽂은 핫도그(콘 도그)가 처음 탄생한 코지 도그 드라이브 인을 찾아가보세요.

우뚝 솟은 일리노이주 의사당
더 보기

스프링필드에 소재한 일리노이주 의사당 건물은 워싱턴 D.C.의 국회 의사당보다 22m 더 높습니다.

일리노이주 스프링필드 소재 옛 주 의사당과 아름다운 꽃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다음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