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판 북마리아나 제도
- 주요 공항:
- 사이판(SPN)
- 주별:
- 북마리아나 제도
일 년 내내 여름인 신나는 태평양의 섬
한 폭의 그림같은 해변
사이판에는 수영, 일광욕과 스노클링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 수십 군데입니다. 오비안 해변(Obyan Beach)이나 파우파우 비치(Pau Pau Beach)로 가족 소풍을 나가거나 마이크로 비치(Micro Beach)에서 부드러운 모래 위를 걷고, 윙 비치(Wing Beach)에서 조가비도 주워보세요. 라오라오 베이(Laolao Bay)에서 다이빙을 하고 거북이를 보거나, 4.8km에 달하는 아름다운 사이판 해변 도로 길(Saipan Beach Road Pathway)을 따라가는 장거리 트레킹인 ‘부니 스톰프’에 현지인처럼 참여해 보세요. 본섬에서 배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작은 마나가하섬(Managaha Island)에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이 휴가지를 감상하며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가 있습니다.
큰 역사를 지닌 작은 섬
사이판에는 역사 유적지가 매우 많습니다. 칼라베라 동굴(Kalabera Cave)의 상형 문자, 아긴간 비치(Agingan Beach) 및 기타 지역의 마을 유적과 같은 고고학 유물에서 고대 차모로와 캐롤리니안 문명의 증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긴간은 17세기 스페인 갤리온선이 난파된 곳이기도 합니다. 수많은 벙커와 기념물이 있는 마이크로 비치 등 곳곳에서 제2차 세계대전의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최후의 사령부(Last Command Post)에는 일본군이 미군에 대항해 몸을 숨겼던 절벽 위 벙커 유적이 있습니다. 자살 절벽(Suicide Cliff)과 반자이 절벽(Banzai Cliff)을 따라 서 있는 기념물들은 세계 평화를 옹호하고, 사이판 전투 중 투신한 일본군과 민간인의 삶을 추모합니다.
바다 그 이상이 있는 곳
가라펜(Garapan)은 다양한 레스토랑, 바, 매장과 가판대가 들어서 있는 섬의 주요 관광 지구입니다. 골프장도 여러 개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그렉 노먼(Greg Norman)이 설계한 두 개의 골프장은 바다 전망과 대양을 내려다보는 절벽 홀이 환상적입니다. 사이판 가토리 신사(Saipan Katori Shrine)를 찾거나 성녀 마운트 카멜 성당(Our Lady of Mount Carmel Cathedral)의 스테인드글라스를 감상해도 좋습니다. 그로토(Grotto), 이글레이시티(Eagle Ray City), 나프탄(Naftan) 등 수십 곳에 달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를 찾아 일 년 내내 맑고 차분한 바다로 나서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사이판은 최저 섭씨 19.6도, 최고 31.4도로 연중 기온 차가 가장 적은 장소로 기네스북 세계 기록에 올라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