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 북마리아나 제도
바다가 환상적인 태평양의 낙원 같은 섬
푸른 바다로
수많은 투어 업체들이 섬 주변의 해저 벽, 난파선 혹은 다채로운 색상의 산호초를 탐방하는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 투어를 제공합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쇼운마루(Shoun Maru) 난파선 그리고 석회암 동굴이 붕괴되면서 형성된 수중 통로가 있는 블루 홀(Blue Hole)과 그로토(Grotto) 등이 특히 유명합니다. 다이빙을 하며 가오리, 흰동가리, 뱀장어, 나새류, 검은쥐치, 비늘돔과 장완흉상어도 찾아보세요. 다이빙이 내키지 않는다면 윈드서핑, 파라세일링과 바나나 보트도 좋습니다. 섬의 서쪽 끝에는 시원하게 더위도 날리고 멋진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작고 숨겨진 수영장인 스위밍 홀(Swimming Hole)이 있습니다.
자연과 문화의 조우
로타의 반대편 끝에는 코코야자 나무가 무성한 그림 같은 투크스베리 공원(Tweksberry Park)이 있습니다. 그 사이에는 로타 동물원(Rota Zoo), 옛 일본 대포(Old Japanese Cannon)와 고대 차모로인의 기둥 조각을 엿볼 수 있는 로타 라테 스톤 채석장(Rota Latte Stone Quarry)이 있습니다. 송송 빌리지 전망대(Songsong Village Lookout)에 들러 웨딩 케이크 산(Wedding Cake Mountain)이라고도 부르는 타핑고트 산(Mount Tapingot)의 멋진 전망도 감상해보세요. 근처에는 동굴 속에 있는 마리아나스 트렌치 케이브 박물관(Marianas Trench Cave Museum)이 있습니다. 사구아가가 해조 보호구역(Sagua’gaga Seabird Sanctuary)에서는 로타의 새들에 대해, 타이사카나 식물원과 자연 트레일(Taisacana’s Botanical & Nature Trail)에서는 식물에 대해 알아보세요.
유용한 정보
대부분 식당은 기본적인 미국 음식이나 아유유(코코넛 게), 카둔 피카(매운 소고기 요리) 같은 신선한 현지식을 제공하는 캐주얼한 스낵 바나 카페입니다. 다양한 세계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은 몇 군데 없습니다. 숙박을 예약할 때는 5성급 체인 호텔이나 리조트는 없고 유명하지 않은 독립 호텔, 여관과 B&B 위주라는 것을 염두에 두세요. 고급스러운 로타 리조트 & 컨트리 클럽(Rota Resort & Country Club)의 골프장은 일반에게도 개방됩니다.
재미있는 사실
로타에서 가장 높은 곳은 해발 496m의 사바나 산(Mount Sabana)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