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티악 일리노이주
- 주요 공항:
- 블루밍턴-CIRA(BMI)
- 섐페인-어배너(CMI)
- 주별:
- 일리노이주
특별함이 있는 작은 마을
역사가 서린 다운타운의 쇼핑 지구에는 23개의 대형 야외 벽화가 있으며, 주변 길가에는 링컨 이야기(Looking for Lincoln)를 들려주는 표지판이 아홉 개 있습니다. 버밀리언 강(Vermillion River)이 경계가 되어 아름다운 공원이 몇 개 펼쳐지는 폰티악에서는 여름이 되면 버밀리언 플레이어스(Vermillion Players)가 셔토쿼 공원(Chautauqua Park) 안의 오래된 공연장에서 라이브 연극 공연을 선사합니다.
66번 국도의 유산을 찾아 떠나는 여행자라면 폰티악이 더 즐거울 겁니다. 이 도시에는 훌륭한 일리노이 루트 66 박물관이 있어 전 세계에서 찾아온 누구나 폰티악에 머무르는 동안 어미니의 도로(Mother Road, 66번 국도의 별칭)에 서린 역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밥 왈드마이어(Bob Waldmire) 컬렉션 또한 폰티악에 자리한 루트 66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니, 66번 국도에서 가장 범상치 않은 인물 가운데 한 명이 살았던 방랑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살펴본 후 왈드마이어의 유명한 “로드 요트(Road Yacht)”를 따라 걸어보세요.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겁니다. 폰티악에는 66번 국도 경관 도로(Route 66 Scenic Byway)를 따라 길가에 자리한 전시관이 다섯 개에 이르며, 이 국도가 이 지역에 미친 영향을 조명합니다. 일리노이 루트 66 박물관 뒷벽에 설치된 세계에서 가장 큰 루트 66 표지판 앞에 차를 세워 친구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일도 놓치지 마세요.
역사적인 건축물을 관람하고 싶다면 최근 재건된 1875 리빙스턴 카운티 법원(1875 Livingston County Courthouse)으로 향해보세요. 역사를 간직한 다운타운의 보석과 같은 이곳은 일리노이 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법원 가운데 하나로 손꼽힙니다. 아울러 폰티악에서 가장 오래된 벽돌집인 존스 하우스(Jones House)를 비롯해 오래된 주택도 몇몇 돌아보세요. 요스트 하우스 박물관(Yost House Museum), 에이브러햄 링컨이 항소 재판을 위해 폰티악에 왔을 때 묵었던 카펜터 고딕 양식의 목조 주택인 스트레벨 하우스(Strevell House)도 있습니다.
작은 도시 폰티악의 따뜻한 환대와 도보 투어, 매력적인 정원을 즐기고, 무엇보다 1.2㎢ 규모의 아름다운 자연 보호구역인 휴미스턴 우즈(Humiston Woods)를 산책해 보세요. 폰티악은 미국 중서부에서 출렁다리가 세 개나 있는 유일한 도시이기 때문에 그중 하나를 선택해 버밀리언 강을 건너지 않고 이곳을 여행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다운타운은 해마다 열리는 다양한 거리 축제, 라이브 공연, 클래식 자동차 쇼, 박람회 등으로 흥이 넘칩니다. 봄, 여름과 가을에는 소프트볼 대회가 열리고 공원에서 연극을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야외 행사가 진행되어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문화유산을 체험하고 싶거나 골동품 수집가, 예술 애호가라면 언제든지 폰티악으로 향해 특별한 것을 찾아보세요.
폰티액 방문자 센터(Pontiac Visitors Center)에는 지도와 안내책자가 마련되어 있으며, 여행자를 위한 VIP 배지를 받아 여러 현지 매장에서 특별 할인 혜택을 누려 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폰티악에 있는 특별한 랜드마크 가운데 하나인 왈드마이어 랜드 요트는 특별히 제작된 스쿨버스로서 66번 국도 박물관 뒤에 주차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