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트로즈 콜로라도주
- 주요 공항:
- 몬트로즈(MTJ)
- 그랜드정크션(GJT)
- 덴버(DEN)
- 주별:
- 콜로라도주
온화한 날씨의 웨스턴 슬로프 도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풍요로운 대자연과 풍성한 모험
마치 그림을 그린 듯 보고도 믿기 어려운 바위 절벽과 위에서 내려다보면 정신이 아득해질 정도로 깊은 협곡으로 이루어진 블랙 캐니언 국립공원(Black Canyon National Park)에 가보지 않고서는 몬트로즈를 여행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하이킹, 드라이브, 카약 또는 암벽 등반 등 취향에 따라 원하는 방식으로 장엄한 공원 곳곳을 누빌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이곳 못지않은 절경의 언캄파그레 야생지대(Uncompahgre Wilderness)로 향해 4,361m 높이의 산후안산맥(San Juan Mountains) 최고봉이자 이 야생지대와 동명인 산에 푹 빠져보세요. 거니슨 협곡 국립 보호구역(Gunnison Gorge National Conservation Area)에서는 카누 또는 승마를 하며 다양한 생태계를 경험해보세요. 금메달 급 낚시터이자 자연산 송어 낚시터로 지정된 거니슨강(Gunnison River)에서 낚시를 즐겨보세요. 리버보텀 공원(Riverbottom Park)으로 향해 해마다 펀 온 언캄파그레 페스트(Fun on the Uncompahgre (FUNC) Fest)가 열리는 몬트로즈 수상 스포츠 공원(Montrose Water Sports Park)과 여섯 개의 낙차공, 경사로, 카약을 즐기기에 완벽한 물길을 따라 이어지는 해변을 돌아보세요.
절경을 즐기는 드라이브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와 도로(일부 역사가 깃든 곳도 있음)를 따라가면 사진 찍기 좋은 곳이 연이어 나타나는데, 가는 길에는 암각화와 화석부터 빅토리아 마을까지 하나하나 둘러볼 수 있는 기회도 많습니다. 알파인 루프 백 컨트리 바이웨이(Try Alpine Loop Back Country Byway)를 타고 빙하가 덮인 계곡과 유령 마을을 구경해보거나 '하늘로 가는 길'인 산후안 스카이웨이(San Juan Skyway)를 달리며 산과 고대 푸에블로 유적지 및 온천을 즐겨보세요. 이 지역의 지형, 역사와 문화를 폭넓게 경험해보려면 마운틴 웨스트 박물관(Museum of the Mountain West)으로 걸음을 옮겨 1880년부터 1930년까지의 시대를 아우르며 서부시대 마을을 보여주는 50만 점의 유물을 감상해보세요. 주점이나 우체국을 방문해보는 것도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됩니다. 우트 인디언 박물관(Ute Indian Museum)에는 예술과 생활상을 보여주는 컬렉션이 풍성하며 토종 식물이 자라는 정원도 있어 우트 부족의 역사와 생활 속 문화를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다운타운과 그 주변
장엄한 자연 속에서 낮과 밤을 모두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들기는 하지만(별빛 아래라면 더 좋죠), 이 도시는 먹거리, 부티크 쇼핑, 도회적인 엔터테인먼트 옵션 또한 더할 나위 없습니다. 브루 펍과 미술관이 자리잡으며 현대적인 몬트로즈의 면모를 뽐내는 역사적인 다운타운을 찾아가 보세요. 다운타운의 퍼블릭 아트 익스피리언스(Public Art eXperience)의 한 축을 구성하는 조각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유일무이한 보물로 손꼽히는 몬트로즈 앤티크 트레일(Montrose Antique Trail)에서 쇼핑도 해보세요. 농장과 정원을 방문해 저장식품, 오일을 비롯해 맛있는 식료품을 골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와이너리를 방문해 시음을 즐기고 전형적인 스테이크하우스에 자리를 잡거나 커피잔을 두 손으로 감싸 쥐고 갓 볶은 신선한 커피를 음미해 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거니슨 터널(Gunnison Tunnel)은 거의 10km를 뻗어 나가며 블랙 캐니언과 언캄파그레강(Uncompahgre River)의 계곡 지하를 잇습니다.
사진:브렛 슈레켄고스트
몬트로즈에서는 55km 이내에 무려 2,700m에 이르는 고도 변화가 펼쳐지니, 급하강하는 강 계곡부터 높이 솟은 산까지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사진:줄리 바턴
콜로라도주 웨스턴 슬로프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 휴양 센터가 몬트로즈에 있습니다.
사진:몬트로즈 관광 및 사업개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