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디슨 위스콘신주
주도에서 보내는 행복한 시간
도시 명소 돌아보기
위스콘신 주 의사당과 의사당 광장(Capitol Square)에서 투어에 참여해 대리석과 화강암으로 건설된 건축물을 돌아보며 건축과 예술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어보고 역사적인 순간들을 되짚어보세요. 주 의사당과 위스콘신대학교 매디슨(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캠퍼스가 자리한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Street) 동네에서는 이 지역 현지인들의 문화를 느껴보며 가게, 레스토랑과 나이트라이프를 구경해보세요(차 없는 거리를 표방하는 동네이니 산들바람을 느끼며 걸어보세요).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지질박물관(Geology Museum)과 수목원(Arboretum)을 방문해 이 지역의 자연환경과 서식지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고요. 매디슨 현대미술관(Madison Museum of Contemporary Art)과 차젠미술관(Chazen Museum of Art)은 위스콘신 출신은 물론 미국 전역에서 활동하는 화가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위스콘신 역사박물관(Wisconsin Historical Museum)으로 향해 이 지역 역사 속으로 깊이 들어가 보거나 오버츄어 아트 센터(Overture Center for the Arts)에 자리 잡아 이곳에 살아가는 연기자와 브로드웨이 공연자가 선보이는 무대를 관람해보세요.
대자연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보기
매디슨이 선사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아름다운 대자연을 충분히 만끽해보세요. 오블리치 식물원(Olbrich Botanical Gardens)을 거닐며 평화로운 타이 파빌리온 정원(Thai Pavilion and Garden)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요? 앨런 센테니얼 정원(Allen Centennial Garden)에서는 '생동하는 실험실'에서 직접 배워보세요. 윙그라 호(Lake Wingra)의 빌라스 공원(Vilas Park) 안에 있는 헨리 빌라스 동물원(Henry Vilas Zoo)으로 걸음을 옮겨 야생동물을 직접 만나보세요. 호수가 많다는 이 도시의 장점을 제대로 누려보세요. 멘도타 호(Lake Mendota) 해변으로 달려가 낚시나 카누 체험을 해보거나 모노나 호(Lake Monona)에 있는 가버너 넬슨 주립공원(Governor Nelson State Park) 안으로 들어가 대자연 속 트레일을 거닐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모노나 테라스 커뮤니티 앤 컨벤션 센터(Monona Terrace Community and Convention Center)를 방문해보세요.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 Monona)에게 영감을 받은 이곳은 일반인이 즐기는 투어의 중심지입니다. 대학 캠퍼스로 들어가 메모리얼 유니온 테라스(Memorial Union Terrace)에서 저녁을 먹고 한잔하며 호수 전망을 즐기고 야외에서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달콤한 어느 여름날 저녁 시간을 보내보세요.
맛 기행
파머스 마켓부터 팜투테이블 레스토랑과 음식 축제까지, 매디슨에서 인기를 얻은 맛집과 이벤트는 모든 미식가의 미각을 만족시킵니다. 매디슨에서 미식가가 원하는 모든 것을 만나보세요.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로컬 푸드를 테이블에 내놓는 오랜 전통, 혁신적인 세계 각국의 요리를 직접 드셔 보세요. 데인 카운티 파머스 마켓(Dane County Farmers Market)을 방문해 엘렌바흐 치즈 샬렛(Ehlenbach’s Cheese Chalet) 등 치즈 전문점을 찾아보고 밥콕 홀 데어리 스토어(Babcock Hall Dairy Store)에서 아이스크림콘을 하나 골라보거나 여러 베이커리에서 하나하나 직접 만든 홈메이드 제품을 즐겨보세요. 양조장, 와이너리 및 증류 공장 투어도 해보며 부러움을 한몸에 받는 매디슨의 주류 문화에 젖어보고 버라이어틀 와인을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국립 머스타드 박물관(National Mustard Museum)을 들러 직접 맛보며 미각을 깨워보고 맛있는 기념품도 구매해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100% 화강암으로 건설된 위스콘신 주 의사당 돔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의사당 돔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