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프 코드 매사추세츠주
- 주별:
- 매사추세츠주
아름다운 자연, 매력과 개성이 넘치는 케이프 코드 탐방
바다에서 시작해 만을 넘어
6개의 해변과 64km를 아우르는 케이프 코드 국립해안(Cape Cod National Seashore)의 모래사장은 끝없이 펼쳐지는 듯 느껴집니다. 수영하고 조개 등을 주워보거나 좀 더 몸을 움직여 샤이닝 씨 자전거도로(Shining Sea Bikeway)에서 자전거를 타보거나 서핑을 해보세요. 케이프 코드의 대자연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 보고 싶다면 닉커슨 주립공원(Nickerson State Park)으로 향해 송어 낚시를 해보거나 카누를 추천합니다. 노브(The Knob)로 알려진 코르넬리아 캐리 보호구역(Cornelia Carey Sanctuary)에서 아름다운 항구가 보존된 모습을 바라보며 트레일에서 하이킹해보세요. 모노모이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Monomoy National Wildlife Refuge)은 철새 서식지를 보존하고 있으며 야생동물도 만나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등대 순례
케이프 코드의 반도는 모양이 워낙 불규칙해 디자인과 사이즈 및 색상이 제각각 다른 모든 유형의 등대가 지키고 있습니다. 일부는 페리를 타고 갈 때만 볼 수 있지만 다섯 곳은 대중교통으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케이프 코드 등대(Cape Cod Lighthouse)로 알려진 하이랜드 등대(Highland Light)는 1797년 건설되어 가장 오래됐습니다. 노셋 등대(Nauset Lighthouse)에서는 보름달 투어를 해보세요. 하이킹과 투어를 동시에 즐기며 3km의 길을 걸어 레이스 포인트 등대(Race Point Lighthouse)로 가보세요. 등대에서의 생활을 체험해보고 싶으신가요? 윙스 넥 등대(Wings Neck Light)로 향해 등대지기의 집에서 하룻밤을 묵어보세요.
마을의 보물들
예술가 동네이자 나이트라이프가 부흥한 진취적인 프로빈스타운부터 존 F. 케네디 박물관(John F. Kennedy Museum)이 자리한 하이니스까지, 마을마다 개성이 독특해 케이프 코드는 서로 다른 개성을 이어 만든 패치워크 작품 같습니다. 샌드위치 글래스 박물관(Sandwich Glass Museum)과 케이프 코드 미술관(Cape Cod Museum of Art) 및 미국수산청이 운영하는 아쿠아리움(Aquarium of the National Marine Fisheries)도 놓치지 마세요. 낸터킷과 마서즈 빈야드는 모두 페리를 타고 갈 수 있는데, 일단 도착하면 버스, 자전거, 보트를 타고 또는 걸어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마서즈 빈야드에서는 섬에서 가장 오래된 단칸방 짜리 학교 사택과 빈센트 하우스 박물관(Vincent House Museum)을 방문해보세요. 낸터킷의 고래잡이 역사를 살펴보고 건축물, 박물관 및 역사가 깃든 명소를 돌아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재미있는 사실
1808년 건설된 채텀 등대를 지킨 첫 번째 인물은 그 누구도 아닌 토마스 재퍼스 미국 대통령이 임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