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슨 미주리주
- 주요 공항:
- 스프링필드-브랜슨(SGF)
- 캔자스시티(MCI)
- 주별:
- 미주리주
거대한 음악적 유산이 남아있는 작은 마을
하루에 수십 회에 달하는 공연이 열리는 브랜슨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의 도시라는 명성을 누리기에 충분합니다. 브랜슨에서 즐길 수 있는 음악 공연으로는 컨트리, 가스펠, 블루그래스 등의 미국 전통 장르부터 팝 뮤직과 로큰롤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브로드웨이 형식의 쇼와 대형 무대 공연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마술, 게임, 코미디, 최면 쇼 등도 놓치지 마세요.
무대 공연이 너무나 많은 탓인지 때로는 브랜슨에 미국 내 최고급 리조트, 레스토랑, 골프장, 쇼핑지와 관광 명소가 자리해 있다는 사실을 잊곤 합니다.
미주리 남부의 수려한 오자크 산맥(Ozark Mountains)에 위치한 브랜슨은 미국의 실질적인 중심부입니다. 브랜슨은 미국 중부 대부분 지역에서 운전하면 하루가 채 걸리지 않는 거리에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인근에 있는 브랜슨 공항(Branson Airport)과 스프링필드/브랜슨 국립공항(Springfield/Branson National Airport)은 곳곳을 오가는 여러 항공편을 운항합니다.
관광 명소
솜씨 좋은 장인의 시범, 환상적인 음식, 라이브 음악,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 등 다양한 할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실버 달러 시티(Silver Dollar City)는 여행이 끝난 후에도 잔잔한 여운이 남는 곳입니다. 어뮤즈먼트 투데이(Amusement Today) 잡지는 이 1880년대의 놀이공원을 세계 10위 안에 드는 놀이공원으로 선정했습니다. 타이타닉 박물관(Titanic Museum)은 절반 규모로 재현한 비극적인 운명의 타이타닉 호 내에 자리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귀중한 타이타닉 관련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브랜슨에는 워터파크, 고카트와 집라인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소가 가득합니다.
야외 활동과 호수
처음 이곳을 방문한 대다수의 여행객들이 모르는 한 가지! 바로 브랜슨이 두 주요 호수 사이에 위치해 있고, 세 번째 호수가 마을을 통해 흐른다는 사실입니다. 독특한 위치 덕분에 미국 중부의 수려한 자연 풍경을 벗 삼아 보트 타기, 하이킹, 사이클링, 패들보딩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골프
브랜슨에는 미국 내에서 인정받는 골프 코스가 여러 곳 있습니다. 빅 시더 랏지(Big Cedar Lodge)의 톱 오브 더 록(Top of the Rock) 코스에서는 PGA 레전드 오브 골프(PGA Legends of Golf)와 챔피언 투어(Champions Tour) 토너먼트가 2019년까지 매년 열리게 됩니다. PGA 경기가 열리는 버팔로 리지 스프링스(Buffalo Ridge Springs, 구 브랜슨 크릭)는 골프 매거진(Golf Magazine) 선정 미주리 최고의 공용 골프 코스이자 골프 다이제스트(Golf Digest) 잡지의 별 5개 만점에 4.5개를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리조트와 숙박 시설
브랜슨에는 빅 시더 랏지, 샤토 온 더 레이크 리조트 앤 스파(Chateau on the Lake Resort and Spa)와 같은 고급 리조트가 자리해 있습니다. 이외에도 4성급 호텔, 럭셔리 오두막, 콘도, 중간급 호텔부터 저렴한 모텔까지 다양한 숙박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이나 호수 전망이 좋은 캠프장이 많은 브랜슨은 중서부 지역에서 가장 인기 많은 캠핑 장소이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사실
브랜슨에는 뉴욕 시 브로드웨이보다 많은 57,000석의 극장 좌석이 갖춰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