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그린 켄터키주
- 주별:
- 켄터키주
콜벳, 동굴, 그리고 언제 방문해도 느낄 수 있는 매력은 이 켄터키주 남부 지역 도시만의 특별함의 일부 불과합니다
높은 속도감의 스릴
국립 콜벳 박물관(National Corvette Museum)에는 켄터키주의 자동차 역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방대한 갤러리와 순환하는 전시에서는 1980년대부터 유일하게 볼링그린에서만 제조되어 온 상징적인 스포츠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개조 자동차를 감상하며 도로를 질주하고 싶은 욕구가 솟는다면 NCM 모터스포츠 공원(NCM Motorsports Park)에서 높은 마력을 즐기는 모험을 신청해 보세요. NCM은 관중을 위한 모터스포츠 이벤트 일정으로 가득할 뿐만 아니라, 숙련된 가이드와 함께 운전석에 앉아 콜벳을 시험 운전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운전 체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레이싱 경기 팬이라면 비치 벤드 레이스웨이(Beech Bend Raceway)에서 펼쳐지는 현지 드라이버들의 드래그 스트립 경주도 놓치지 마세요. 야구를 더 좋아한다면 볼링그린 볼파크(Bowling Green Ballpark)에 방문해 핫 로즈(Hot Rods, 마력과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개조한 자동차를 뜻함) 마이너 리그 야구팀을 현장에서 만나보세요.
동굴을 비롯한 다양한 볼 거리 탐방하기
켄터키주 남부는 독특한 지형 덕분에 멋진 아웃도어를 탐험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가 많습니다. 매머드 동굴 국립공원(Mammoth Cave National Park)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동굴계가 있습니다. 관리인이 안내하는 투어에 참가하면 잊지 못할 지하 탐험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지상으로 돌아오면 공원의 사랑스러운 그린 리버 밸리(Green River Valley)에서 하이킹, 승마, 낚시 등을 즐기세요. 로스트 리버 동굴(Lost River Cave)에는 더 독특한 지하 탐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보트를 타고 지표면 아래로 100미터 이상 내려가는 로스트 리버(Lost River)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동굴(Diamond Caverns), 오닉스 동굴(Onyx Cave) 및 히든 리버 동굴(Hidden River Cave)에서 가이드 투어를 통해 더욱 놀라운 지하 세계를 탐방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문화
지역 곳곳의 문화 유산을 통해 과거를 엿보세요. 볼링그린 시내에는 역사적인 건물과 현지 부티크가 많고 작은 마을의 매력이 듬뿍 묻어나는 파운틴 스퀘어 공원(Fountain Square Park)의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마치 엽서에서 나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사우스 유니언 셰이커 빌리지(South Union Shaker Village) 는 한때 켄터키주의 셰이커 선교인들의 안식처였습니다. 오늘날에는 예전에 사용되던 가구가 그대로 보존된 남아 있는 마을 건축물을 둘러보며 19세기와 20세기 당시 그들의 공동생활 방식이 어땠는지 엿볼 수 있습니다. 19세기 대저택은 남북전쟁 동안 남부 연합군의 전초 기지 역할을 맡은 이탈리아식 건축물 리버뷰 앳 홉슨 그로브(Riverview at Hobson Grove)를 둘러보세요. 베이커 수목원(Baker Arboretum)과 다우닝 박물관(Downing Museum)뿐만 아니라 역사 철도 공원 및 기차 박물관(Historic RailPark & Train Museum)에 들러 역사 속으로 더욱 깊이 빠져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미국의 스포츠카’라는 별명을 가진 콜벳은 1981년부터 오직 볼링그린에서만 제작되어 왔습니다.

유명한 호러 영화 감독이자 작곡가인 존 카펜터(John Carpenter)는 볼링그린에서 자랐으며 이 도시의 웨스턴 켄터키 대학교(Western Kentucky University)에 다녔습니다.
사진:Sandy King Carpenter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동명의 식료품 브랜드를 설립한 던컨 하인즈는 볼링그린에서 태어났습니다.
사진:Bowling Green CV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