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시 아이다호주
- 주요 공항:
- 보이시(BOI)
- 주별:
- 아이다호주
모험, 생동감, 액티비티와 세련미가 넘치는 곳
인상적인 건축물을 구경할 수 있는 아이다호의 주도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더욱 인상 깊은 점은 일단 건물 안으로 발을 들이면 투어 가이드가 이 주의 역사를 설명하고 훌륭한 건축물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준다는 겁니다. 바스크 이외 지역에서 바스크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 중 하나인 바스크 블록(Basque Block)으로 향해 보이시의 독특한 문화유산을 발견해보세요. 블록 안에 자리한 바스크 박물관 및 문화 센터(Basque Museum and Cultural Center)는 보이시의 역사와 문화에 기여한 바스크인의 역할을 전시합니다. 보너스로 바스크 마켓(Basque Market)에서 점심을 드셔보세요. 주말에는 다운타운에 캐피탈 시티 퍼블릭 마켓(Capital City Public Market)이 서는데 신선한 농작물은 물론, 다양한 먹거리와 장인이 만든 수공예품 및 예술 작품이 즐비합니다. 거리 예술이 궁금하다면 프리크 앨리 갤러리(Freak Alley Gallery)를 추천합니다. 동급 최대 규모의 야외 벽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죠. 다운타운 구경은 아이다호 주의 대표 농작물인 감자 전문점, 보이시 프라이 컴퍼니(Boise Fry Company)에서 마무리해보세요.
나이를 불문하고 모든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디스커버리 센터 오브 아이다호(Discovery Center of Idaho)를 방문해보세요. 체험형 과학센터인 이곳은 세련된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산업혁명 시대 분위기를 담음)가 특징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체험형 전시와 이 센터의 영구 컬렉션인 클래식스(Classics)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줄리아 데이비스 공원(Julia Davis Park)에 개관한 보이시 미술관(Boise Art Museum)에는 현대 미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예술 체험 갤러리(Art Experience Gallery)도 운영합니다.
보이시의 자연이 궁금하다면 보이시 강 그린벨트(Boise River Greenbelt)에 있는 MK 네이처 센터(MK Nature Center)로 향해 스트림워크(StreamWalk)에 두 발을 담가보세요. 창 아래로 물속을 들여다보면 물고기와 눈이 마주칠지도 모릅니다. 보이시 동물원(Zoo Boise)과 보이시 수족관(Aquarium of Boise)에서는 이 지역의 다양한 동물을 보다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기린 또는 늘보곰을 만나보거나 6,435리터 규모의 열대 암초 속을 구경해보세요. 보이시강 그린벨트는 보이시강(Boise River)을 따라 40km를 뻗어 나가는 트레일이니 하이킹을 해보거나 자전거를 타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현지인들은 이 도시를 '보이지'가 아니라 '보이시'라고 부릅니다.
보이시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바스크 인구를 자랑합니다.
보이시의 아이다호주 의사당은 지열 시스템 난방을 실시하는 미국 유일의 주 의사당입니다.